목 차
2021 PGA 메이저 대회인 챔피언십 대회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키아와 아일랜드 골프리조트 오션코스에서 벌어졌습니다.
PGA챔피언십 우승트로피 워너메이커
마지막날 73타를 친 필 미켈슨은 최종 스코어 -6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메이저 대회 최고령 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만 50세를 넘은 필 미켈슨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2,160,000 달러를 획득하게 되었네요~~~
이전 최고령 우승 기록은 PGA챔피언십에서 줄리어스 보로스(미국) 선수가 세운 48세 4개월입니다. 50세가 넘은 나이로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도 필 미켈슨 선수가 유일하네요~ 이번 대회 우승으로 필 미켈슨은 메이저대회 6승과 통산 45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필미켈슨은 US오픈 출전권을 획득하면서 우승상금보다 더큰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US오픈은 PGA 메이저 대회 우승자에게 5년간의 출전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랭킹이 115위였던 필미켈슨에게는 정말 최고의 우승이 아니였나 생각되네요. 세계랭킹 순위도 많이 끌어올리겠네요. 필미켈슨은 US오픈만 우승하게 되면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할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출전기회가 중요하겠네요.
2021 PGA챔피언십 최종 결과 입니다.
2위 루이 우스트히즌과 브룩스 켑카를 2타차로 따돌리고 우승한 필미켈슨 선수. 리키파울러 선수가 오랫만에 TOP10에 이름을 올렸네요.
대한민국의 임성재 선수도 상당히 선전했습니다. 이븐파로 아론 와이즈,키건 브래들리 선수등과 함께 공동 17위로 대회를 마쳤네요.
빅토르 호블란,이안 폴터,조던 스피스 선수는 공동30위 브라이슨 디샘보 선수는 공동38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22명 선수외에는 전부 오버파를 칠정도로 어려운 코스입니다.
제이슨 데이 선수는 공동 44위, 대한민국 안병훈 선수는 제이슨 코크랙 선수등과 함께 +5 오버파로 공동 49위를 기록했네요.
대니 월렛,헨릭 스텐손 선수는 +8오버파로 공동 64위를 기록, 버바 왓슨 선수는 +14 오버파로 80위를 기록했네요.
2라운드 컷 통과 기록이 +5 오버파일 정도로 대회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김시우 선수는 2라운드 최종 +7 오버파로 컷 탈락 했네요. 대한민국 양용은 선수는 실격으로 대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상으로 2021 PGA 챔피언십 대회 최종 결과였습니다.
[2021PGA챔피언십 최종라운드 하이라이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