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금융 정보 공유 2021. 1. 30. 12:09

EU(유럽연합),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공식 승인 3번째 백신 관련주식은???



반응형

EU(유럽연합)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29일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대가 공동 개발한 신종코로나19 바이러스 감영증 백신에 대한 조건부 판매를 공식 승인 했다.

 

이로써 미국제약사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 미국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이어 EU(유럽연합)가 조건부 사용을 승인한 3번째 코로나19 백신이 되었다.

독일의 질병관리청 격인 로베르트코흐연구소 산하 예방접종위원회는 전날 아스트라제네카-옥스퍼드대 백신은 65세 이상에 대한 충분한 임상시험이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18세~64세를 대상으로만 접종을 제의하라" 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지난달 30일 영국을 시작으로 인도,아르헨티나,멕시코 등에서 긴급 사용 승인이 이루어진바 있다. 하지만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 조기 공급 물량을 둘러싼 문제가 남아있다고 전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지난 22일 코로나19 백신 생산 차질로 초기 유럽 공금 물량이 줄어들 것이리고 밝히자 EU는 영국에서 생산한 백신을 EU로 돌리라고 요구하는 등 현재 양측의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EU 코로나19 백신 승인으로 최근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는데 한번 체크한번 해볼까요???

 

#SK케미칼 -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

 

#진매트릭스 -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을 진매트릭스가 보유중

 

#에이비프로바이오 -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자회사인 에니비메드와 아스트라제네카 자회사인 메이드뮨의 합작 법인 설립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임상 진행

 

#유나이티드제약 - 아스트라제네카으 ㅣ천식치료제인 심비코트 터부헬러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실질적으로는 관련성은 없는 종목.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체크해보았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에이비프로바이오 #유나이티드제약 #아스트라제네카백신승인 #국내아스크라제네카관련주 #코로나19백신관련종목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