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금융 정보 공유 2021. 2. 19. 15:20

[금일의 상한가] 코오롱생명과학[102940] '인보사 성분 무죄' 소식에 상한가 코오롱 그룹주 강세 , 코오롱티슈진은 거래정지중



반응형

코스닥 상장사 코오롱생명과학[10294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성분 조작 등 혐의로 기소된 코오롱생명과학 임원들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코오롱생명과학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차트]

 

오늘 오후 2시 50분 기준 +29.84% 상승한 27,85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코오롱 주식역시 급등을 연출하는 모습이였으나 장막판에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는 보합세까지 빠지는 모양세네요.

장 마감에 가까워지면서 매물이 쏟아져 내린 코오롱[002020] 주가네요.

 

코오롱 인보사 사태로 인해 거래정지된 종목이죠.

작년 12월18일에 거래소는 1년간의 개선 기간 부여를 받은 코오로티슈진[950160] 입니다. 

 

오늘 판결문에서 코오롱생명과학 이사 조모씨와 상무 김모씨의 위계공무집행방해,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보조금법 위반 등 협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이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기 위해 인보사 성분에 대해 허위 자료를 제출한 혐의 등으로 기소 되었으나, 재판부는 "인보사 품목 허가 과정에서 식약처의 검증이 부족한 것이 아닌지 의심된다." 며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만약 이번 판결이 이대로 무죄로 판결이 난다면 코오롱티슈진의 주주들과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 그룹주들의 주주들이 받은 피해는 보상이 가능한지 여부도 쟁점이 될듯 하네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중에 코오롱생명과학 역시 상한가가 풀리면서 급락세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래저래 어수선한 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 주가네요~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하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코오롱생명과학 이였습니다.

 

#인보사무죄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생명과학상한가 #코오롱티슈진 #코오롱 #코오롱그룹자 #코오롱생명과학인보사무죄 #코오롱티슈진거래정지 #코오롱티슈진거래재개 #코오롱티슈진항소 #코오롱생명과학인보사사태 #코오롱생명과학무죄 #코오롱생명과학벌금형 #오늘의상한가 #코스닥상한가 #상한가종목 #102940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