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상화폐 발행 업체 테더, 유동성 위기 고객에 숨겨 , 비트바이넥스, 9000억원 접근권 상실한 사실 은폐

뉴옥주 검찰 "불법적이고 막대한 손실 철저히 숨겨"

 

가상화폐 업체 테더와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거액의 금융 손실을 은폐한 협의로 1,850만달러(약206억원)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 했다고 미국 뉴욕주 검찰이 23일 밝혔습니다.

 

미 경제전문매체 CNBC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스테이블 코인(기존 화폐에 가치를 고정해 가격 변동성을 낮춘 가상화폐)'인 테더를 발행하는 동명의 회사가 유통 중인 테더 코인(개당 1달러)에 턱없이 부족한 달러화를 보유했고, 2017년 중반부터 은행 이용에 문제가 생겼음에도 유동성 위기를 고객들에게 숨긴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지난 2018년 파나마 회사 크립토캐피탈에 넘긴 8억5000만달러(약 9,452억원)에 대한 접근권을 이미 상실했으나 이를 투자자들에게 알리지 않은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 업체는 자금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테더로부터 거액을 지원받았으나 양측 모두 해당 사실을 고객에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테더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등 다른 가상화폐를 구입할 때 주로 이용하는 결제 수단입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테더가 비트코인의 시세 조작에 이용되고 있다는 의혹도 꾸준히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CNBC가 전했습니다. 반면 테더와 비트파이넥스측은 "온라인에 떠도는 추측과 달리 2년 반의 조사에도 테더가 가상화폐 조작했다는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최근에 리플소송건 과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비트코인 발언까지 가상화폐 시장이 급락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테더의 벌금합의소식까지 들려 오네요. 비트코인은 어제 급락을 하면서 5,000만원대까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비트코인 급락에 따라 알트코인들도 대부분 10% 이상의 큰 폭의 하락을 이어가고 있는 시장의 모습입니다.

 

오늘 하루도 변동폭이 큰장이 될걸로 보이는 장이니만큼 투자자들의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네요.

 

#테더 #가상화폐테더 #비트코인시세 #테더벌금 #리플시세 #리플소송결과 #리플sec소송 #sec소송결과 #알트코인

#암호화폐시세 #비트코인급락 #리플급락 #리플상장폐지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