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골프장 라운드 후기 2021. 2. 25. 10:06

[경기도 용인] 화산컨트리클럽 라운딩 후기 [IN 코스] / 화산CC캐디피,카트피,화산CC그린피,화산CC라운딩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반장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화산CC 라운딩 후기에요~ 화산CC 이름만큼이나 화산분화구 모양의 언덕도 많어요~ 화산cc 가시는분들은 영동고속도로 이용하셔서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시내로 가는길은 엄청 돌아가고~ 안좋아요~ 2차선 도로에 트럭들도 이용을 많이 하는 도로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화산로239 TEL : 031)329-7114

 

화산컨트리클럽 주소가 화산리로 들어가요~ 그래서 이름이 화산CC로 붙었나봐요~ ㅎㅎ 

 

화산CC캐디피는 13만원 카트료는 9만원이네요.

클럽하우스 앞에서 캐디백을 무인으로 나르는 기계. 혼자 왔다 갔다~ 열심히 백을 날르고 있어요.

클럽하우스~ 

 

프로샵~

클럽하우스 규모는 아담합니다~~ 레스토랑은 2층에 있어요~ 회원제 골프장이다보니 식사 가격대가 조금 나가네요~

 

우거지 해장국 맛은 괜찮은데 가격이 ㅋ 2만냥입니다.

락커 입구~ 

우드톤의 깔끔한 락커

 

로리오라는 프랑스 디자이너가 만든 작품이 락커 입구에 있네요~ 

 

레스토랑 입구에 걸터 앉아 있는 ??

 

연습그린입니다. 오늘은 그린이 상당히 매우~~ 느리네요` 퍼터 하는데 정말 힘든 하루였어요.

 

그럼 코스로 가보실께요~~~~

 

오늘라운딩은 IN 코스 -> OUT 코스 순서에요. 

 

[인코스 10번홀 PAR 4]

 

왼쪽이 법사면으로 이루어진 홀이에요. 카트도로 쪽으로 살짝 오른쪽으로 티샷 하면 좋습니다. 2월달인데도 불구하고 러프가 상당히 길어서 러프에 공이 잠기면 찾기도 힘들고 볼을 치기도 쉽지가 않네요. 전장도 상당히 길어요. 예전에 와서 못쳤던 이유를 생각해보니 전장탓도 한몫한거 같네요` 레이디티 우대도 많이 없어요~ 

10번홀 그린 주변에 이렇게 큰 벙커들이 자리잡고 있어요~ 

[인코스 11번홀 PAR3 3]

7개의 분화구처럼 생긴 글라스 벙커가 도사리고 있는 홀입니다. 전장은 150~160M 정도 그린이 대부분 포대그린이라 어프로치 공략이 정말 까다로워요. 앞쪽보다는 뒤쪽이 그린공략하는데 좋아요. 

 

 

[인코스 12번홀 PAR 4]

그린까지 쭈욱 뻗은 홀로 페어웨이 넓어서 편하게 티샷이 가능한 홀입니다. 화산CC는 홀마다 법사면쪽으로 공략하는게 스코어에 도움이 되요~  좌측으로 공이 떨어지면 흘러서 해저드로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인코스 13번홀 PAR 4]

오른쪽으로 도는 우도그렉홀이에요~ 너무 우측으로 가면 그린공략이 힘들수 있으니 살짝만 좌측으로 티샷 하면 그린공략하기 편해요. 장타자같은 경우는 우측 법사면쪽으로 넘기면 좋습니다.

 

[인코스 14번홀 PAR 3]

 역시나 벙커가 그린을 감싸고 있는 홀이에요. 왼쪽 나무 옆에 동그란 홀~ 깊은 벙커에요~ US OPEN에서나 나올만한 게단있는 동그란 벙커입니다. 동반자가 여기에 빠졌는데 다행이 잘 탈출 했네요 ㅎㅎ 공간이 좁아서 벙커에 들어가면 쉽지 않은 홀~~~ 그린 우측이 퍼터 하기에 좋아요.

 

[인코스 15번홀 PAR 5]

길게 쭉 뻗은 롱홀입니다.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좁아~ 안전하게 공략하는게 좋아요. 장타자들의 경우 2온을 시도해볼만한 홀입니다. 그린 공략시 우측앞쪽으로 큰 벙커가 자리잡고 있어요~ 왼쪽으로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인코스 16번홀 PAR 4]

 

살짝 우측으로 도는 우도그렉홀~ 전체적으로 오르막으로 이루어진홀이라 전장이 더 길게 느껴져요. 전반전에 세컨샷을 거의 아이언 잡기가 쉽지가 않네요 ㅎㅎ 우측 법사면을 넘기는 티샷이 가장 좋습니다.

 

그린앞 벙커~~~에 빠진 공~! 핀 왜 이렇게 꼽혀 있냐고! ㅎㅎㅎ 

 

[인코스 17번홀 PAR 5]

좌로 꺾인 좌도그렉홀로 내리막 홀이에요. 왼쪽으로 넘기면 가장 좋겠지만 조금만 감겨도 위험한 홀이에요. 살짝만 왼쪽 으로 공략하세요~

 

헬기가 계속 따라다녀서 부담이 되었나봐요 ㅎㅎㅎ 타핑~!! 하지만 공은 세이프~!

 

[인코스 18번홀 PAR 4]

우측에 해져드를 끼고 벙커가 자리잡고 있는 홀이에요. 우측보다는 좌측에 공간이 많으니~ 왼쪽으로 티샷하는게 여러모로~ 안전하겠죠~~~ 

 

인코스를 힘겹게 라운딩을 했네요~ 이번이 2번째 방문인데도~ 처음에 플레이했던 기억이 전혀 없어요~ ㅎㅎ 그만큼 첫라운드때도 어렵게 플레이가 되었겠죠~ 역시나~ 화산CC 쉬운 구장이 아니네요. 일단 언둘레이션도 있는 편이고 조금만 미스하면 러프~ 러프를 조금만 잘라 놓았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대회 코스도 아닌데 너무 힘드네요 ㅎㅎ

 

전반전을 +13개 오바를 했네요. 그래도 그나마 위안거리는 동반자중에 유일한 버디!!! ㅎㅎ 6번홀 파5에서 3온을 핀에 1M안쪽으로 붙여서 여유있게 버디를 성공했네요. 

 

후반전 OUT코스도 바로 리뷰 올릴께요`~~~ 

 

화산CC 가시는분들 화이팅 하세요!!!! 러프 조심하시구요~~ ㅎㅎ 그린스피드가 엄청 느립니다~~~ 

 

#화산cc라운딩후기 #화산cc가는길 #화산cc인코스 #화산cc그린피 #화산cc캐디피 #화산cc카트피 #화산cc대식당

#화산cc레스토랑 #화산cc클럽하우스 #화산cc주소 #화산cc후기 #화산cc리뷰 #화산cc예약 #화산컨트리클럽

#용인골프장 #화산cc분화구 #화산cc파3 #화산cc스코어 #화산골프장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