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금융 정보 공유 2020. 4. 6. 18:48

4월6일 코스피/코스닥 상한가 종목 및 이유는?(신풍제약/크루셜텍/LG상사/파버나인/대성미생물/알리코제약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반장입니다. 오늘 4월6일 코스피/코스닥 지수 흐름이 굉장히 좋았죠?

코스피 지수에서는 개인/외국인은 매도했고 기관과 프로그램은 매수로 상승을 이끌었네요. 코스닥 역시 개인은 매도했고 기관/외국인/프로그램은 매수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어느덧 코스피가 1,800을 눈앞에 두고 있네요.

코스닥 지수는 600고지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장중 상한가 종목들이 속출했는데 상한가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체크해보도록 할께요.

무료 코스피/코스닥에서 20종목이나 상한가를 기록했어요. 그것도 오전에 일찍 문닫고 풀리지 않는 종목들이 많아 그 이유가 매우 궁금해 집니다.

 

우선 지난 금요일과 월요일 2연상을 친 종목이 3종목이 있네요. 신풍제약/신풍제약우/크루셜텍이에요.

신풍제약은 코로나19 관련주로 엮이면서 지난주 금요일날 상한가로 마무리 했는데요. 주말동안 구충제인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오늘장도 강하게 상한가로 직행한 모습입니다. 신풍제약우도 같은 이유구요. 

 

마이미 3D 3중필터 입체 마스크 성인용

COUPANG

www.coupang.com

크루셜텍은 지난3일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인 Z플립에 지문인식 모듈을공급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오늘 장 역시 거래량이 터지면서 강하게 상한가에 진입한 모습이에요. 상잔량도 110만주로 굉장히 많은 매수세가 몰렸었네요. 

 

그외에 이버멕틴 관련주로 엮이면서 씨티씨바이오,제일바이오,진바이오텍,우성사료,체시스,대한뉴팜,알리코제약 등이 상한가에 진입한 모습입니다. 

 

LG상사는 지난주 금요일 장이 끝난후 1,000억원대의 자사주 매입 소식에 금일 장 개장과 동시에 강하게 상한가로 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상잔량 또한 170만주로 많은 매수세가 몰렸네요.

 

또한 지난주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통해 원유감산에 기대감에 석유 관련주인 흥구석유가 상한가에 진입했네요.

 

또한 인공호흡기 제조기업인 멕아이씨에스또한 미국의 코로나확진 증가세로 인한 실적개선 기대감에 연일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 못지 않게 인공호흡기가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어요.

 

 

레고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트럭 급습 76143

COUPANG

www.coupang.com

그외에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소식에 휴마시스가 상한가에 진입했습니다.

 

이상 2020년 4월6일 상한가 종목과 상한가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체크해보았습니다. 

 

현재 주식 시장 자체가 어떠한 결과 없이 뉴스만 나오면 상한가에 진입하는 종목들이 속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뉴스라면 조금만 엮어도 상한가에 진입하는 종목들이 나오는데요. 이럴때일수록 투자에 주의가 필요할때입니다. 그럼 좋으 하루 되시고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4월6일상한가종목 #구충제이버멕틴관련주 #신풍제약 #씨티씨바이오 #크루셜텍 #흥구석유 #전진바이오팜 #멕아이씨에스 #휴마시스 #체시스 #우성사료 #제일바이오 #진바이오텍 #씨유메디칼 #이글벳 #파버나인 #LG상사 #대성미생물 #알리코제약 #뉴프렉스 #대한뉴팜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