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금융 정보 공유 2021. 2. 6. 18:12

블룸버그통신 - 애플, 현대차그룹과 애플카 협력 논의 일시 중단



반응형

 

 블룸버그통신이 애플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를 놓고 온갖 추측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그룹과 진행해왔던 '애플카' 위탁 생산 관련 협의를 최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최근 기아차 조지아주 생산라인에서 애플카 생산을 위한 투자협의에서 3.4조원까지 구체적인 액수까지 나왔던 만큼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그룹이 애플과 '애플카'생산을 놓고 협의 중이라고 한국 언론에 간접 시인한 것과 관련해 현대차그룹의 애플카 프로젝트 언급이 안 좋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고"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현재 애플과 현대차그룹간 논의가 언제 재개될지는 불분명하다고도 했는데요. 회담이 재개된다면 기아차 조지아주 공장이 가장 유력하다고도 했습니다.

 

 

또한 "애플은 개발 작업이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향후 5년 동안은 프로젝트 발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잠재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를 결정할 시간이 더 많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애플과 애플카의 협력을 놓고 협의중에 있다는 말에 현대차그룹주들이 급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주말에 터진 뉴스가 과연 월요일 주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 지네요. 현대차그룹주에 투자한 분들에게는 조금은 안 좋은 뉴스이기도 하네요. 특히 기아차[000270] 종목은 금요일날 종가 기준 101,500원으로 10만원을 돌파해 상승 마감한 모습입니다.

 

기아차 주가 사상 최고점이기도 했는데 이런 악재뉴스가 주말에 터져 조금은 안타깝네요. 굳이 애플과의 협력 소식이 아니더라도 작년 실적 때문에라도 고공 행진을 했을텐데 말이죠. 오히려 주가가 빠질경우 투자해볼 여지가 충분하지 않나 생각도 드네요.

 

이상으로 블룸버그발 애플과 현대차그룹과의 협력논의 중단 소식이였습니다.

 

#애플카협력중단 #애플현대차그룹협력중단 #애플기아차 #애플카기아 #기아애플차 #기아주가 #기아최고가 #기아시가총액 #현대차그룹애플카 #현대차그룹협력중단 #블룸버그통신 #블룸버그 #applecar #기아조지아주공장 #애플카조지아주공장 #애플카최소5년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