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대회 일정 및 뉴스 2023. 12. 8. 14:20

세계랭킹 3위 존 람, 역대 최고이적료로 LIV골프 합류



반응형

 현 세계랭킹 3위 이자 DP월드투어와 PGA투어에서 다승을 차지한 스페인의 존 람 선수가 2023년 12월 8일 LIV골프 CEO 인 그레그 노먼과 LIV 골프 이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미 PGA, DP월드투어, LIV 골프가 합병을 발표했지만 그동안 별도의 선수들의 움직임이나 대회 변경 방식 소식등은 들려오지 않았는데요. 존 람 선수의 이적 소식이 전해지면서 PGA투어와 DP 월드 투어에 큰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존람 리브골프 이적
리브골프에 합류한 스페인의 존람 선수

 

존 람 리브골프 이적

2024 시즌 캡틴 존 람

 

 이미 LIV골프측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존 람 선수의 이적 소식으로 가득 채워놨습니다. 어느정도 물 밑 작업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네요. 

 

존 람 리브골프 이적료

존 람 선수와 그레그 노먼

 

 12월 8일 LIV골프 CEO 그레그 노먼과 함께 리브골프 이적을 발표한 스페인의 존 람 선수는 LIV골프 역대 최고 이적료인 7,466억원을 받고 최종 사인을 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GA투어와 DP월드 투어로서는 정말 큰 충격이 아닐 수 없겠네요. 그동안 세계랭킹 산정 방식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시했던 존 람 선수였던터라 어느정도 리브골프로의 이적이 예상되었다는 얘기도 나오지만 두 투어로서는 정말 큰 충격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존 람 선수는 리브골프 2024시즌 2월 2일부터 열리는 멕시코 마야코바 대회부터 팀을 꾸려 출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어떤 선수들과 팀을 이룰지는 정해지지 않았네요. 리브골프도 존 람 선수의 합류로 순위에 큰 변동이 예상이 되네요.

 

 과연 리브 골프에 합류한 존 람 선수가 앞으로도 꾸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도 궁금해 집니다. 대회가 적다보니 많은 선수들이 컨디션 유지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브 골프 로고를 착용한 존 람

 

 한 때 세계랭킹 2위였던 호주의 캐머런 스미스 선수도 리브골프로 이적했는데요. 하지만 앞으로 세계랭킹 산정에서는 조금은 불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선수들이 세계랭킹 유지를 위해 여러 투어에 참가를 하는 현시점에서 존 람 선수의 이적은 정말 예상밖이네요. 앞으로 존 람 선수가 과연 라이더컵에서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궁금해 지는 대목입니다.

 

 현재 리브 골프 최고 이적료를 기록한 선수는 PGA투어의 노장 필 미켈슨 선수로 2억 달러 한화 약 2,636억원이였습니다. 한때 타이거 우즈 선수에게 1조 이상의 이적료를 제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타이거 우즈 선수는 이적을 거절했죠. 

 

 존 람 선수의 리브골프 이적으로 PGA투어와 DP월드 투어 양대 투어에서 크나큰 지각 변동이 일어날것으로 보이며, 로리 맥길로이, 스코티 셰플러 선수등과의 대결등이 무산되면서 과연 존 람 선수의 팬들의 이동도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해 집니다. PGA투어에서도 상금액을 늘리는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이번 존 람 선수의 리브골프 이적발표로 큰 충격에 빠질것으로 보이네요.

 

 올시즌 DP월드투어에서 로리 맥길로이 선수와의 경쟁도 모두 무산이 되어 버렸네요. 

 

 존 람 선수의 리브골프 이적으로 과연 골프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도 궁금해 집니다.

 

[■ 골프 장비 & 특가 제품] - 타이틀리스트 신형아이언 T150 스펙 및 가격 정보 - T시리즈 모델별 아이언 로프트각 정보, 시타 후기 정보

 

타이틀리스트 신형아이언 T150 스펙 및 가격 정보 - T시리즈 모델별 아이언 로프트각 정보, 시타

타이틀리스트에서 2023년 새롭게 출시한 제품 T150 아이언의 스펙 및 가격 정보 체크 해보겠습니다. 타이틀리스트 T150 아이언 Forged Players's Distance Irons 타이틀리스트 T150 아이언은 T100과 동일한 디

100golfstory.tistory.com

 

[■ 골프 장비 & 특가 제품] - 발이 편한 골프화 락포트 골프화 추천 - 남자 골프화, 여자 골프화 추천제, 클래식 골프화, 발볼이 넓은 골프화 토탈모션 링크 캡토

 

발이 편한 골프화 락포트 골프화 추천 - 남자 골프화, 여자 골프화 추천제, 클래식 골프화, 발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골프화중에서도 발볼이 넓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골프화입니다. 저도 발볼이 넓은 편이라 골프화를 신었을때 발볼이 적어 조금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요.

100golfstory.tistory.com

 

[■ 쇼핑 특가 할인] - 나이키 테니스모자 - 조던 클럽 캡 후기 및 가격 정보

 

나이키 테니스모자 - 조던 클럽 캡 후기 및 가격 정보

나이키에서 새로운 데일리 대드 햇이 탄생했습니다. 나이키 조던이 테니스 모자에 새롭게 적용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나이키 테니스모자 - 조던 클럽 캡(어저스터블 언스트럭쳐 테니스 모자)

100golfstory.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