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PGA투어 아시안 스윙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가 파주에 위치한 서원밸리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총 78명이 선수가 출전해 LPGA투어 막바지 치열한 우승경쟁을 펼치겠네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로 초대 챔피언에는 장하나 선수가 올라 있는 대회입니다. 올해는 아쉽게도 대회에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수가 없네요. 총상금 220만달러와 우승 상금 33만달러가 걸려 있는 대회입니다.
- 대회 일정 - 2024년 10월 17일 (목) ~ 10월 21일 (일)
- 대회 장소 -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서원힐스 코스
- 대회 상금 - $ 2,200,000
- 우승 상금 - $ 330,000
- 디펜딩 챔피언 - 이민지 (272타, -16)
2024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라운드 경기결과
1. TOP 10 선수들
대한민국의 제니신 선수를 비롯해 애슐리 뷰하이, 한나 그린 선수가 나란히 8타씩을 줄이면서 공동 1위로 1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세명의 선수 모두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잡아내는 쾌조의 스타트를 보여주었네요. 제니신 선수가 초반에 선수권에 있다가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순위가 밀리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는 리더보드 상단에 이름을 계속 올리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최근 LPGA투어 2승을 달성한 유해란 선수도 1라운드에서 선두에 한타 뒤진 -7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단독 4위로 1라운드를 마치면서 투어 3승을 노리게 되었네요. 자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시즌 2승을 올리는것도 꽤 의미가 있을듯 합니다.
성유진 선수도 최근 KLPGA투어를 자주 출전을 하였는데요.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강행군을 펼치고 있는 성유진 선수도 1라운드에서 6타를 줄이면서 공동 5위로 출발을 하네요. 지은희 선수, 최혜진 선수까지 공동 5위에 오르면서 TOP 10 에 5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네요.
2. 10위권 선수들
대한민국의 김아림 선수, 김효주 선수, 이정은6 선수도 나란히 -5 언더파를 기록해 공동 11위에 올라 좋은 출발을 보여주었네요. 이번 대회 우승 후보선수들이 대거 공동 11위에 몰려 있습니다. 리디아 고 선수, 디펜딩 챔피언 이민지 선수, 로즈 장 선수, 앤젤 인 선수, 메간 강 선수까지 쟁쟁한 선수들이 자리잡고 있네요.
3. 20위권 선수들
김세영 선수와 양희영 선수는 1라운드에서 -4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22위로 출발했습니다. 선수와는 4타 차이가 역전 우승을 하는데는 전혀 상관이 없는 스코어죠. 2라운드에서 더 많은 버디를 잡아내길 기대해 봅니다.
대니엘 강 선수도 1라운드에서 3타를 줄이면서 오랫만에 좋은 성적으로 1라운드를 마쳤네요. 박금강 선수, 오수민 선수, 임진희 선수도 나란히 -3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28위로 1라운드를 마쳤습니다. 아직 투어 우승이 없는 선수들이니만큼 자국에서 우승을 차지하면 더더욱 기쁠거 같네요.
4. 30위권 선수들
안나린 선수, 양효진 선수, 노예리미 선수가 -2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39위로 1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이소미 선수, 정지효 선수, 지노 티티쿨, 카를로타 시간다, 후루에 아야카 선수도 -2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많은 선수들이 공동 39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아시안 스윙으로 치러지는 이번대회는 컷탈락 없이 진행이 됩니다. FR에서 어떤 선수가 우승할지는 마지막 18번홀까지 가봐야지 알수가 있겠네요.
5. 50위권 선수들
대한민국의 신지애 선수, 이미향 선수, 전지원 선수는 한타를 줄이는데 그치면서 릴리아 부, 브룩 헨더슨, 인 뤄닝 선수등과 함께 공동 5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조금은 더 타수를 줄여 순위를 끌어 올려야 겠네요.
6. 60위권 선수들
로렌 코플린, 제니퍼 컵초 선수가 이븐파로 공동 66위로 1라운드를 모두 마쳤습니다.
7. 70위권 선수들
작년에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앨리슨 리 선수는 1라운드에서 2타를 잃으면서 공동 73위로 하위권으로 마쳤네요. 다시한번 우승경쟁을 위해서는 많은 버디가 필요해 보이는 앨리슨 리 선수입니다. 태국 선수들도 1라운드에서 타수를 잃으면서 70위권에 자리잡았네요. 몰아치기가 능한 선수들이라 순위를 끌어 올릴것으로 보여지네요.
한국 선수들이 1라운드에서 좋은 플레이를 펼친 가운데 2라운드에서도 상위권에 대거 포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왕이면 한국 선수의 우승으로 막을 내리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라운드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