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스크린 골프 2023. 1. 10. 10:51

골프존 독수리등급 등극~ 스크린골프 실력 분석해보기, 골프존 등급 , 골프존 라운딩 분석하기 , 골프존 평균드라이버 비거리 , 독수리등급 평균드라이버 비거리 , 독스리등급 평균퍼팅개수 , ..



반응형

#스크린골프실력분석 #골프존등급 #골프존라운딩분석

 

최근에 골프스윙을 완전히 바꾼 이후에 골프존 스크린에서 라운딩한 데이터를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2023년 1월 10일자 드디어 독수리 브론즈 등급에 재진입을 했네요. 근 3년 만에 독수리 등급으로 복귀했네요.

 

전국 랭킹도 6주전에 비해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80,655위 상위 5%~ 그래서 독수리 등급 기념으로 최근 라운드와 작년 라운드를 간단하게 비교해볼께요.

이건 2023년 1월달 스크린골프 성적입니다. 1월7일 마지막 경기에서 -3언더파를 기록했어요. 이때 경기가 지투어모드,매빠에,강한바람 설정에서 -3언더파를 치면서 등급이 오른거 같네요.

최근 10경기에서 최저타가 +5오버파입니다. 거의 로우핸디를 유지하면서 라운딩을 했네요. 대부분의 코스 난이도도 별 4개 이상의 코스들입니다. 바람도 강바에 매빠도 있구요.

 

작년 11월달 스크린골프 성적입니다.

로우핸디도 간간히 기록하긴 했지만 성적이 들쑥 날쑥 합니다. 드라이버방향성도 개판이였구 간간이 아이언 생크도 나오면서 골프스윙 감 자체를 완전히 잃어버렸던거 같어요.

90대 타수도 있고 로우핸디가 그나마 +6 오버파네요.

 

마지막에 라운딩을 했던 코스기준으로 확 바뀐 실력을 한번 체크해볼께요.

 

#드라이버평균비거리

독수리 등급 기준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에서는 조금 앞서고 있네요. 221.64m 발사각이 18.25도로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스윙이에요. 최근에 발사각을 낮추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평균 12~14도가 목표입니다.

그린적중률도 평균보다 살짝 높네요. 러프에서의 공략을 상당히 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숏게임에서도 등급평균보다 높게 나왔네요. 한게임 기준이라 크게 의미는 없는듯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가장 좋아진것중에 하나가 그린주변 어프로치 및 벙커샷이에요.

그리고 최근에 스코어를 줄이는데 1등 공신인 퍼터입니다. 숏퍼팅을 대부분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평균 퍼팅수가 1.8정도 하던게 최근에는 1.4~5정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윙이 좋아진것도 있지만 숏게임 연습을 많이 한것도 크게 한몫을 하는거 같네요. 필드나 스크린이나 숏게임도 엄청나게 중요하다는게 수치상으로 나타나네요.

 

올해 스크린 목표 전국랭킹 10,000등을 목표로 한번 세워봤습니다. 

 

최근에 골프 스윙이 좋아진거 몇가지를 꼽아볼께요.

 

1. 스윙시 어꺠와 팔목의 힘을 완전히 빼고 친다.

 

2. 그립의 압력은 5%~10% 정도만 쥐고 스윙한다.

 

3. 왼쪽 팔을 겨드랑이에 최대한 밀착해서 스윙한다. 

 

4. 아이언 스윙시 뒤로 빼는 스윙 교정 -> 백스윙시 바로 위로 든다(생크의 주원인이였음)

 

5. 임팩이후에 절대 팔목으로 팔로스루를 하지 않는다.

 

현재도 계속 스윙을 교정중입니다. 드라이버 비거리늘리기와 탄도 낮추기가 성공하면 좀더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그럼 2023년 모두 행운이 가득한 한해 되시기 바랍니다~!!!

 

#골프존스크린등급

#골프존실력비교

#골프존독수리

#골프존랭킹

#골프존전국랭킹

#골프존스크린

#스크린골프랭킹

#골프존스크린전국랭킹

#골프존스크린등급별순위

#골프존스크린평균드라이버

#골프존퍼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