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대회 일정 및 뉴스 2024. 2. 10. 15:55

2024 WM 피닉스 오픈 컷통과 스코어 - 스코티 셰플러 대회 3연패 도전, 한국 선수 순위 알아보기







 WM 피닉스 오픈 대회가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도 일몰로 순연되면서 아직 컷통과를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2라운드가 중단된 가운데 현재 순위 및 예상 컷통과 스코어 체크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순위도 체크해 볼게요.

 

WM 피닉스 오픈

 

WM 피닉스 오픈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골프대회와는 다르게 골프 해방구라는 불리우는 파3 16번홀에서는 음주 가무와 고성이 허용되는 대회입니다. 이 홀은 '콜로세움' 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으며, 초청가수들이 노래도 함께 부르며 대회를 즐기기도 하는 대회입니다. PGA투어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회로 손꼽히는 대회로 미국의 최대 스포츠쇼 '슈퍼볼'이 열리는 주에 열리기도 합니다. 이번주 슈퍼볼 파이널은 2월 11일에 예정되어 있어 WM 피닉스 오픈과 겹치게 되겠네요.

 

WM 피닉스 오픈 2라운드 경기결과 - 일몰로 연기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일몰로 경기가 순연되면서 2라운드를 아예 시작조차 안한 선수도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월요일까지 하루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2라운드를 모두 플레이한 앤드류 노박 선수와, 닉 테일러 선수가 나란히 -12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매버릭 맥닐리 선수도 2라운드를 모두 돌며 -10 언더파로 선두에 2타 뒤진채로 3위에 올랐네요. 더그 김 선수가 4위, 대회 3연패를 노리는 스코티 셰플러 선수도 2라운드를 모두 마친 가운데 공동 5위에 오르면서 대회 3연패를 이루기 위한 좋은 포지션에 자리잡았네요.

 

 올시즌 초반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저스틴 토마스, 캐머런 영, 라이언 폭스 선수가 공동 5위에 올랐습니다. 아쉽게도 TOP 10 안에는 대한민국 선수가 없네요. 1라운드가 순연된 가운데 공동 3위를 기록했던 김성현 선수는 밀려났습니다.

 

 사이스 티갈라 선수는 1라운드를 모두 마친 가운데 2라운드는 아직 시작도 못했네요. 공동 14위지만 충분히 TOP 10 으로 끌어올릴수 있을걸로 보여지네요.김시우 선수는 2라운드를 모두 마친 가운데 -6언더파로 공동 14위로 순위를 끌어 올렸습니다. 토마스 데트리, 윈덤 클라크 선수는 -5 언더파로 공동 18위에 자리잡고 있네요.

 

 안병훈 선수도 2라운드에서 타수를 3타 줄이면서 공동 28위로 컷통과를 했습니다. 오늘 치러진 1라운드 잔여 경기 결과 김성현 선수는 공동 8위로 마쳤으며, 2라운드를 아직 출발하지 못한채 공동 28위로 순위가 밀려 났습니다. 충분히 타수를 줄일수 있기 때문에 2라운드 후에는 TOP 10 안에도 들어갈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빌리 호셀 선수도 4타 줄이면서 공동 37위, 조던 스피스 선수도 2번홀까지만 완료한 가운데 공동 37위에 자리잡고 있네요.

 

메디테라피 속살제로

 

 

 -2 언더파인 공동 47위에도 많은 선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라운드를 모두 마친 선수들과 아직 시작도 안한 선수들이 혼재되어 있기 때문에 내일 잔여경기가 끝나봐야 알겠네요. 

 

 -1 언더파인 공동 61위에도 정말 많은 선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윌 고든, J.T 포스턴, 마이클 킴 선수등이 자리잡고 있네요.

 임성재 선수도 아직 2라운드를 스타트를 하지 못한 가운데 -1 언더파를 기록했습니다. 2라운드에서 충분히 타수를 줄여서 컷통과는 충분해 보입니다. 현재로써는 -1 언더파가 예상컷통과 스코어지만 아직 잔여플레이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2 언더파 이상으로 올라갈수 있겠습니다.

 

 이경훈 선수는 2라운드까지 모두 마친 가운데 아쉽게 이븐파를 기록하면서 컷통과가 조금은 힘들어 보입니다.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좋은 기억이 있는 대회인데 아쉬운 결과네요.

 

 김주형 선수도 현재 2라운드 1번홀만 마친 가운데 +2 오버파로 현재로써는 컷탈락 스코어지만 아직 2라운드 17개의 홀을 남겨두고 있기에 충분히 컷통과를 할수 있습니다. 시즌 초반 폼이 조금 아쉽긴 한데요. 꼭 버디를 많이 잡아내서 컷통과를 하길 기대해 봅니다.

 

WM피닉스 오픈 실시간순위

 

WM 피닉스 오픈 16번홀 파3, 골프 해방구 홀인원 현장

 

 

 샘 라이더가 홀인원을 한 후 수많은 맥주캔이 날아들어 경기가 일시 중지되기도 했습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