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대회 일정 및 뉴스 2023. 9. 10. 19:27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최종순위 - 박지영 우승, 이가영/이예원/김민별 공동 2위, 우승상금 및 우승분배표 알아보기







 9월 10일 KB금융 스타챔피언십 FR라운드가 펼쳐진 이천에 위치한 블랙스톤CC 에서는 많은 선수들의 희비가 엇갈린 라운드가 되었네요. 3라운드까지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노리던 이가영 프로가 스코어를 줄이는데 실패하면서 첫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을 박지영 선수에게 내주고 말았네요. FR라운드에서 어떤 순위변동이 있었는지 한번 체크해 볼게요.

KB금융스타챔피언십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대회

 KLPGA투어 2023시즌 4번째 메이저대회로 치러지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대회는 박지영 선수의 생애 첫 메이저대회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FR라운드에서 버디 2개와 보기 1개를 기록하면서 한 타를 줄이는 데 성공한 박지영 선수는 FR라운드에서 챔피언조에서는 유일하게 언더파를 기록한 선수가 되었네요. 이날 우승으로 박지영 선수는 첫 번째 메이저대회 타이틀과 함께 올시즌 3승을 달성한 최초의 선수가 되었네요. 이번 대회 우승으로 KLPGA 통산 7승에 성공한 박지영 선수입니다.

KB금융스타챔피언십

 KB금융 스타챔피언십대회 우승으로 박지영 선수는 우승상금 216,000,000원을 획득하면서 상금랭킹 2위와 대상 포인트 2위까지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남은 대회에서 조금만 더 선전한다면 올해 KLPGA 대상 및 상금왕까지 노려볼 수 있게 되었네요.

박지영우승
메이저대회 우승트로피 - 박지영 프로
KB금융스타챔피언십
KB금융스타챔피언십KB금융스타챔피언십
KB금융스타챔피언십KB금융스타챔피언십
FR라운드 우승경쟁을 한 선수들

 3라운드까지 1위를 달리던 이가영 선수는 FR라운드에서 더블보기1개, 보기 3개를 기록하는 등 긴장된 모습으로 버디를 하나만 잡는 데 성공하며 4타를 잃으면서 아쉽게 공동 2위로 대회를 마쳤네요. 이예원 프로도 FR라운드에서 보기만 3개를 기록하면서 3타를 잃어 공동 2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오히려 공동 10위로 출발한 김민별 선수가 이날 버디 7개와 보기 2개를 기록하면서 -5 언더파로 공동 2위까지 오르면서 대회를 마쳤습니다. FR라운드에서 가장 좋은 스코어를 기록한 김민별 선수입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최종순위 및 상금분배표

1. KB금융 스타챔피언십 TOP 10 선수들

KB금융스타챔피언십

박지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김민별, 이가영, 이예원 선수가 공동 2위를 기록하면서 상금을 각 96,000,000원씩 획득을 하였네요. 공동 5위에는 박도은, 이다연, 황정미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상금 42,000,000원을 획득하였네요. 8위에는 노승희 선수가 공동 9위에는 마다솜, 배소현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2. KB금융 스타챔피언십 10위권 선수들

KB금융스타챔피언십

 디펜딩챔피언 박민지 선수가 +7 오버파로 박채윤 선수, 한지원 선수와 함께 공동 11위로 대회를 마감했네요. 공동 14위 그룹에는 박현경 선수를 비롯해 성유진, 송가은, 안송이, 유현조(아마추어), 정지민2 선수가 자리를 잡았네요.

3. KB금융 스타챔피언십 20위권 선수들

KB금융스타챔피언십

 김수지 선수, 유효주 선수, 이정민 선수, 최예림 선수, 홍지원 선수가 +9 오버파를 기록하면서 공동 22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임진희 선수가 27위, 김해림, 김희지, 안선주 선수가 +11 오버파로 공동 28위로 대회를 마쳤네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최종순위 확인하기

 

KLPGA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klpga.co.kr

 

이상으로 2023년 KLPGA 메이저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최종 순위정보였습니다.  다음주에 열리는 KLPGA대회는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으로 인천에 위치한 클럽72에서 열리네요. OK금융그룹 읏맨 오픈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