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반장골프TV [Enjoy Your Life]

□ 대회 일정 및 뉴스 2024. 1. 22. 20:18

PGA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최종순위 및 상금 분배표 - 아마추어 닉 던 랩 33년만에 우승 소식



반응형

 2024 PGA투어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대회가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라퀸타의 피트 다이 스타디움 코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최종 라운드에서 과연 어떤 선수가 우승컵을 들어 올렸는지 대회 최종순위 및 상금 분배표 정보 체크해 보겠습니다.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2024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 대회 일정 - 2024.1.19(금) ~ 1.22(월)
  • 대회 장소 - PGA 웨스트 골프클럽, 캘리포니아, 미국
  • 대회 상금 - $8,400,000 / 우승 상금 - $1,512,000
  • 디펜딩 챔피언 - 존 람(261타, -27)

 

 2023년 챔피언은 리브골프로 이적한 존 람 선수였네요. 올해는 더이상 PGA투어에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가 없습니다. PGA투어와 리브골프가 합병을 발표했지만 언제 함께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는 아직은 미지수네요. DP월드투어도 그렇고  PGA투어도 그렇고 리브골프 선수들과 함께 하는 모습은 당분간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PGA투어 정규대회에서 아마추어 선수인 닉 던랩 선수가 우승하면서 1991년 노던 텔레콤 오픈에서 우승한 필 미켈슨 선수 이후에 33년 만에 아마추어 선수가 우승하는 기록을 다시 한번 세웠습니다. 또한 아마추어 선수로서 US 주니어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 US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 그리고 PGA투어 정규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선수가 되는 기록도 세웠네요. 아마추어 신분인 관계로 이번 대회 우승상금인 $1,512,000을 준우승 자에게 돌아갔습니다.

 

 대신 아마추어 자격인 닉 던랩 선수는 PGA투어 정규대회 우승자격으로 2년간의 출전권을 획득하면서 언제든지 PGA투어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네요. 그리고 현재 프로로 전향을 준비중이라 빠르면 이번 시즌에 바로 PGA투어 프로 자격으로 모든 정규대회에서 플레이하는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프로로 전향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비회원 규정에 따라 최대 12개 대회에만 출전이 가능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기량을 선보였던 닉 던랩 선수가 PGA투어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지켜봐야겠네요.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최종순위

1. TOP 10 선수들

 

 준우승을 차지한 크리스티안 베주이덴호우트 선수에게 우승상금이 돌아갔네요. 공동 3위에는 잰더 쇼플리, 저스틴 토마스 선수, 춘 안 유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저스틴 토마스 선수가 올 시즌에는 과연 페덱스컵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이 지켜보겠네요. 마이클 김, 샘 번즈, 아담 해드윈 선수가 -25 언더파로 공동 6위, 벤 그리핀, 키스 미첼 선수가 공동 9위로 TOP 10으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2. 10위권 선수들

 

 공동 11위에는 J.T 포스턴, 료 히사투네, 알렉산더 비에르크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 선수는 공동 17위로 대회를 마쳤네요. DP월드투어 롤렉스 시리즈를 우승한 로리 맥길로이 선수가 맹렬히 추격하는 가운데 과연 올시즌에도 세계랭킹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라르츠 포켓캐디 골프거리측정기 할인행사

 

3. 20위권 선수들

 

 대한민국의 김시우 선수, 이경훈 선수, 임성재 선수 모두가 -19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나란히 상금 $63,980을 획득했네요. 다음 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 기대해 봅니다.

 

4. 30위권 선수들

 

 제이슨 데이 선수는 -18언더파로 공동 34위, 윈담 클락 선수는 공동 39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5. 40위~ 선수들

 

 크리스 커크 선수가 공동 47위, 패트릭 캔틀레이 선수가 공동 52위로 대회를 마쳤네요.

 

 최하위를 기록한 윌 고든 선수도 -9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대회에 출전한 모든 선수가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모든 라운드를 마쳤습니다. 

 

 다음 주 PGA투어 일정은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으로 미국의 샌디에이고에서 경기가 펼쳐지겠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 기대해 봅니다.

 

2024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FR라운드 하이라이트

반응형


반응형